IT 관련 팁/오토핫키 Autohotkey

오토핫키 - 윈도우 7에서 winactivate 오류가 발생할 때

RayShines 2022. 4. 4. 11:29
반응형

불가피하게 오토핫키 사용 환경이 예전 버전의 윈도우일 수가 있다. 그런데 어떤 경우, 개인적으로는 윈도우 7에서, 오토핫키 명령어 중 winactivate 등 창을 열고 닫고 활성화하는 데 오류가 발생했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아보았다.

 

1. SetTitleMatchMode

오토핫키에는 SetTitleMatchMode라는 것이 있다. 윈도우의 창 이름(title)을 어떤 식으로 인식할지를 정하는 것이다. 사실 예전 사용 환경에서는 SetTitleMatchMode를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렇게 해도 여러 개의 엑셀 창도 알아서 잘 인식하고 활성화하고 닫아주었었다. 그런데 갑작스레 사용 환경이 윈도우 7으로 바뀐 이후 창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았다.

 

특히 열려 있는 여러 개의 엑셀 창 중 특정한 것을 활성화시켜주지 못했다.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SetTitleMatchMode라는 것이 있었다. 

 

SetTitleMatchMode는 다음과 같은 문법으로 작동한다.

 

SetTitleMatchMode, 1

 

여기서 뒤에 있는 숫자에 따라 모드가 바뀐다.

 

1 : 창 이름이 반드시 winactivate 등의 구문에 들어있는 명칭과 동일한 명칭으로 시작해야 한다.

2 : 창 이름에 winactivate 등의 구문에 들어있는 명칭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3 : 창 이름과 winactivate 등의 구문의 이름이 완전히 동일해야 한다. 

 

 

2. 해결 방법

 

나의 경우에는 모드를 2로 바꾸자 해결이 됐다.

 

각각의 오토핫키 스크립트 파일 첫 줄에 아래의 한 줄을 삽입한다.

 

SetTitleMatchMode, 2

 

그리고 그 아래 원하는 스크립트들을 넣으면 된다.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