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팁

지멘스 SIEMENS 보일러 제어기 온수 온도 조절

RayShines 2022. 3. 17. 19:29
반응형

지멘스 SIEMENS 보일러 제어기의 경우 온수 온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올리려고 한다.

 

얼마 전에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알 수 없었으나 보일러 분배기 자체 - 역시 지멘스 제품 - 가 멈춰버린 적이 있었다. 그때 보일러의 전원도 뺏다가 다시 꽂고, 분배기의 전원도 뺏다가 다시 꽂으면서 보일러 시스템 자체가 리셋됐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샤워할 때 온수 온도가 너무 올라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샤워 온수 온도 조절 방법을 찾아보았다.

 

1. 온도 조절 모드로 들어가기

 

모든 모델이 동일하진 않겠지만, 우리 집 보일러의 경우에는 "난방선택"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니 온도 조절 모드로 진입했다. 

 

2. 온수 온도 조절로 들어가기

온도 조절 모드로 들어가면 첫 번째 보이는 화면은 아래와 같았다.

 

 

정확치는 않지만 "bol"은 아마도 "boiler"가 아닐까 싶었다. 그리고 난방수 자체의 온도가 70도로 설정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짐작했다.

 

"난방선택" 버튼을 한 번 더 누르자 아래 화면이 나왔다.

 

 

"hot"은 아마도 "hot water"가 아닐까 생각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41도로 되어 있으나, 처음에는 70도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40도 언저리로 맞추었다. 

 

그리고 나서 온수를 틀어보았더니 확실히 샤워할 때 온수의 온도가 훨씬 미지근해졌다. 

 

혹시 같은 문제가 있어 해결책을 찾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