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광고 삽입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협업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했다는 뉴스입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초 실망스러운 실적을 발표했고 이후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를 타개해나가기 위해 넷플릭스가 광고가 송출되는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고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고 송출을 위해 협업을 할 기업이 로쿠 Roku 가 아니겠느냐는 루머가 줄곧 있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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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넷플릭스가 다른 타개책을 찾기 위해서는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 서비스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포스팅도 한 적이 있었으며, 당시 포스팅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시즌 패스에 필적하는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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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넷플릭스가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선택한 파트너는 로쿠가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MSFT)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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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넷플릭스로 하여금 필요로 하는 모든 종류의 광고 방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사생활 보호가 그만큼 중요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을 한 서비스가 언제 시작될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현행 서비스보다는 저렴할 것이라는 뉴스는 전해지고 있습니다. 둘의 파트너쉽 소식이 전해지자 넷플릭스는 1.8% 상승한 반면, 마이크로 소프트는 0.6% 하락했습니다.
"협업이 결정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야 할 일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장기적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특권을 제공하고, 광고주들에게도 더 나은 경험을 하게 하려고 합니다."
이미 광고를 삽입해서 송출하고 있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들과의 경쟁에서 넷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을 다시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는 창사 이래 최초로 유료 구독자 수의 감소를 보고하였으며, 1쿼터에만 20만 명의 구독자를 잃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광고가 첨부되는 것이 반대해왔으나 최근 들어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고, 사용자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은 줄어들면서 넷플릭스 또한 다른 방도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7월 19일에 2쿼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여기서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쉽과 관련된 세부사항을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버커리+, HBO 맥스, 훌루(Hulu), 파라마운트+, 피콕 등은 이미 광고가 삽입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인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결국 더 많은 사용자가 더 양질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출처 : thestreet.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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