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지난 쿼터 실적은 견조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서플라이 체인 이슈에 잘 대처해나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하드웨어와 서비즈 분야는 여전히 굳건하게 버티고 있으며, VR이나 AR 헤드셋으로 예상되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PER 27.4에 달하는 가격이 당연하게 보일 정도이니까요.
아래 링크는 애플 관련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7.13 - 애플 Apple (AAPL) vs. 알파벳 Alphabet 구글 Google (GOOGL) | 진입 적기? | 매수 적기? | 반등 가능성?
2022.07.03 - 애플 (AAPL) | 애플 티비 플러스 | Apple TV+ | 연간 $20억 손실
2022.06.16 - 애플 (AAPL) | 아이폰 14 카메라 업그레이드 | 주가 전망
2022.06.11 - 애플 (AAPL) | 주가 전망 | M2 맥북 에어 | M2 MacBook Air | M2 프로세서 | M2 Processor
2022.06.10 - 애플 (AAPL) | 카플레이 | CarPlay | 주가 전망
2022.05.27 - 애플 (AAPL) | 주가 전망 | 주식 전망 | 하락의 원인은?
2022.05.25 - 애플 (AAPL) | 주가 전망 | 주식 전망 | 긍정적 전망
2022.05.24 - 애플 (AAPL) | 주가 전망 | 주식 전망
2022.05.20 - 애플 AAPL | 워렌 버핏 vs. 마이클 버리 | 주가 전망
2022.05.18 - 애플 AAPL | 워렌 버핏 애플 상승에 베팅
2022.05.18 - 애플 AAPL | 빅쇼트 마이클 버리 애플 하락에 베팅
CEO 팀 쿡은 훌륭한 운영자로 최근 보인 엄청난 성장의 주역입니다. 쿡은 현재 광고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FAANG의 라이벌들이 주력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이 광고 시장이기도 합니다. 애플은 충성도 높은 고객 네트워크를 원동력으로 경쟁업체의 파이를 능숙하게 빼앗아왔던 플레이어입니다.
막강한 시장 우위를 바탕으로 주가의 방어력 또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애플은 6월 이후 26% 상생했으며, 현재 역대 최고점인 $180에 10% 모자란 가격입니다.
애플은 메타의 광고 비즈니스를 교란시켜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 사용자들의 사생활 보호를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애플은 광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경쟁자들을 물리치려고 그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애플은 윤리적으로 광고 사업을 할 것이고 이는 광고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하게 될 것입니다.
사생활 보호에 중점을 둔 iOS 업데이트는 현재 메타와 같은 SNS에 강력한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데이트 한 번으로 메타의 시총이 $10억 단위로 증발해버렸습니다. 현재까지 메타는 이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광고 관련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인력을 충원했으며, 이는 메타와 알파벳을 겨냥한 광고 사업 전쟁의 서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광고 시장은 무르익은 상태입니다. 번스타인의 애널리스트 토니 사코나기에 따르면 2023년이나 2024년에 애플의 광고 매출은 아마도 $100억이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광고를 판매하는 것은 엄청난 수익을 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래의 광고 시장은 현실 증강의 형태가 될 것입니다. 이는 현재 라이브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다양한 광고가 송출되는지를 보면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인들이 메타버스에 돈을 쏟아붓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오큘러스 헤드셋을 보유한 메타가 업계 탑입니다. 몇몇 라이벌들이 있긴 하지만 오큘러스 헤드셋의 우위를 따라잡을 업체는 아직 없으며, 메타의 $100억 자금을 능가할 업체도 없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가 메타만의 것은 아니며, 메타의 메타버스가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되리라는 것도 아닙니다. 결국 메타는 메타버스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어야 할 것임에 분명합니다.
애플이 현재 AR 혹은 VR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루머가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현재 iOS에 현실 증강 관련 앱들은 차고 넘칩니다. 만약 애플이 2023년 상반기에 헤드셋을 출시한다면 흐름은 애플로 넘어올 것입니다.
그 헤드셋이 현실 증강 형태이든, 아니며 가상현실 형태이든 결국 그것들은 새로운 광고 플랫폼이 될 것이며, 승자가 이익을 독식할 것입니다.
월스트릿은 애플에 대해 22개의 매수, 6개의 중립, 1개의 매도 의견을 내며 Moderate Buy 등급을 매겼습니다. 애플의 평균 목표가는 $180.11로 현재보다 9%가량 높습니다.
애플은 광고 비즈니스 업계의 거대한 위협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애플의 기술 혁신 속도는 엄청납니다. 신제품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시장의 중론입니다. 만약 애플이 광고업계에 뛰어든다면 메타와 다른 라이벌들은 애플과의 경쟁을 이겨내기 위해 엄청난 돈과 노력을 쏟아부어야 할 것입니다.
애플이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네트워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또한 애플의 사생활 보호 정책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은 애플이 송출하는 맞춤 광고를 선호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출처 : tipranks.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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