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미국 배당주 투자

암웰 AmWell (AMWL) | 전망 | American Well Corp. | 적자 지속 중

RayShines 2022. 8. 18. 02:41
반응형

원격의료기업인 암웰은 분명 흥미로운 종목입니다만, 아직 사업 모델이 정찰되지 않아 적자를 기록 중입니다. 급하게 매수하기보다는 관망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입니다.

 

amwl
암웰은 올해 들어 12% 하락한 상태입니다.

흔히 암웰이라고 불리우는 American Well Corp.의 주가는 올해 들어서 12% 하락한 상태입니다.

 

암웰은 미국에서 가장 큰 원격의료 기업입니다. 그리고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에 따르면 원격의료에 대한 필요성이 갈수록 커질 것이라고 합니다. 암웰의 회계는 건전한 편입니다. 그리고 현재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미래에 수익성이 보장된 상황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휴대전화, 인공위성, 인터넷, 다양한 매체들의 보급으로 인해 미국 내 원격의료 시장은 팽창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지 와 매우 먼 거리에 있는 원격지에도 서비스가 가능해진 상황이니까요. 

 

조사에 따르면 미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원격의료 시장을 갖고 있으며, 아마도 전체 파이의 45%가 북미 시장일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또한 원격의료 서비스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서는 신속한 기술 혁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암웰의 2022년 순이익은 여전히 마이너스인 상황입니다. 현재 caregiver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방문자수는 19% 증가하며 사용자가 증가하고는 있으나 아직 수익을 내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2쿼터의 총 매출은 $6억 4500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으며, 컨센서스인 $6억 4130만을 상회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순이익은 마이너스이며, EBITDA는 $4280만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주당 순손실은 작년의 $0.15에 비해 더 악화된 $0.25입니다.

 

게다가 암웰의 비즈니즈가 완전히 전환될 때까지 암웰의 적자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까지 암웰은 사용자 저변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암웰의 CEO인 Ido Schoenberg에 따르면 암웰은 비즈니스 전환을 신속히 완료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 한 해의 전망을 보면, EBITDA는 -$2억  ~ -$1.9억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억 7500만 ~ $2억 8500만 정도의 매출이 예상되는 데고 불구하고 말입니다. 2021년 암웰의 매출은 $2억 5280만이었습니다.

 

팁랭크스의 레이팅은 1개의 매수, 2개의 중립으로 Moderate Buy 이며, 평균 목표가는 $6으로 현재보다 13% 가량 높습니다.

 

암웰의 주가는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5.3 선에서 손바뀜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매출 대비 5배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8월 4일 2쿼터 실적을 발표한 뒤 7.5%가량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최근 52주 변동 범위인 $2.52와 $11.40의 중앙값 아래의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가격이 과거의 가격보다 그리 높다고 보긴 어려운 상황이며, 그렇다고 아주 싼값에 세일 중이라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순손실이 발생하며 주가가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암웰의 주가가 더 떨어지길 기다리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암웰은 분명히 흥미로운  종목입니다. 하지만 현재 급하게 매수를 할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암웰이 미국에서 가장 큰 원격의료 기업이며, 앞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만, 지금 당장 매수를 할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관망이 나은 포지션 같습니다.

 

미국 시장 내에서 암웰의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원격의료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니까 말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암웰이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더 좋은 포지션을 차지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tipranks.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