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미국 배당주 투자

테슬라 Tesla (TSLA) | 주가 전망 | 호재와 악재

RayShines 2022. 5. 25. 10:45
반응형

테슬라가 높은 회복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현재의 고평가된 주가를 시장에서 받아주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내용의 뉴스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5년 간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올해에는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것이 좋은 사인일까요, 아니면 이제 엄격한 조정이 시작되는 것일까요?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최고점인 $1243.49에서 $628.16로 -49.48%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의 주가는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올해 테슬라는 확실히 부진했습니다.

올해 테슬라는 확실히 좋은 투자처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을 돌아보면, 테슬라는 대형주들 중 최상의 수익률을 안겨준 종목이었음에 분명합니다. 지금 던져야 할 질문은 이것입니다. 테슬라가 온갖 맞바람을 이겨내고 현재의 고평가된 주가를 사수할 수 있을 것이냐, 아니면 가파른 하락을 목전에 두고 있느냐 하는 것 말입니다. (참고로 핀비즈 기준 테슬라의 PER은 84.91입니다.)

 

 

테슬라의 퍼포먼스
파란선이 테슬라입니다. 녹색 선이 QQQ입니다. 분홍색 선이 DRIV입니다. 테슬라가 QQQ나 DRIV에 비해 부진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2022년 들어 테슬라(파란 선)는 나스닥100(QQQ, 녹색 선))과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는 DRIV(분홍색 선)들보다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 간 테슬라는 매우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테슬라가 최근 몇 년 간 나쁜 투자 종목이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실은 그 반대에 가깝습니다. 

 

코로나 시기에는 테슬라의 퍼포먼스가 더 뛰어났었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코로나 시기에는 테슬라가 QQQ나 DRIV보다 더 좋은 성적을 보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긍정적 해석

현재 테슬라의 주가를 해석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보자면, 테슬라는 올해의 강력한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회복력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자면 테슬라의 펀더멘털이 테슬라의 주가가 다시 상승하리라는 기대의 이유가 될 것입니다. 전기차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23%의 CAGR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과 유가상승 또한 테슬라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걸핏하면 전 세계적인 소요를 발생시키는 석유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대안 중 하나입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부정적 해석

물론 부정적 해석도 있습니다. 

 

5년 전과 비교하자면 테슬라는 여전히 77% 상승한 상태입니다. 이제 리스크를 조금 줄일 시점이 되지 않았느냐는 시각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것은 바로 고평가에 대한 논란입니다. 시킹 알파에 따르면, 2022년 테슬라의 PER은 73입니다. 2025년까지 매년 15% 정도씩 하락하리라고 예상은 하고 있지만, 지금의 시장이 이런 수치를 받아줄 수 있을까요?

 

 

 

올해가 테슬라의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출처 : thestreet.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명한 숏셀러인 짐 차노스가 테슬라에 숏을 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올려두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빕니다.

 

테슬라 Tesla (TSLA) | 주가 전망 | 짐 차노스 | 하락에 베팅

 

테슬라 Tesla (TSLA) | 주가 전망 | 짐 차노스 | 하락에 베팅

세계적인 숏 셀러인 짐 차노스는 테슬라의 하락에 베팅했다는 뉴스입니다. 짐 차노스는 테슬라에 대해 풋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마치 1999년의 닷컴 버블 시기의 시스코와 비슷

rayshin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