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미국 배당주 투자

아마존 Amazon (AMZN) | 전망 | 전자상거래 이커머스 강자 | 로보틱스 메이커인 Cloostermans를 인수

RayShines 2022. 9. 15.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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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이 어째서 전자상거래, 즉 이커머스에서 승리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분석입니다.

아마존은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과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외의 분야에서도 아마존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배경에는 아마존이 가진 특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amazon
아마존의 최근 1년 주가입니다.

 

아마존은 IT의 강자입니다. 아마존 프라임과 아마존 웹 서비스(AWS) 비즈니스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도 투자자들에게는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매우 잘 다변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각 부문들이 고르고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지는 우위는 엄청난 수준입니다. 그로 인해 아마존은 규모의 경제를 꾀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싼 가격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근무 이후 사람들은 모든 물건을 전부 배송시키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이제 전자상거래와 다음 날 배송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입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가입자들에게 하루 이내 출고, 비디어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의 킨들 역시 사용자들이 아마존의 생태계에 유인되고 남아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마존 웹 서비스는 클라우드 시장의 확고부동한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 2쿼터에는 쿨라우드 비즈니스의 발전이 두드러졌습니다. 3쿼터에는 순 판매 $1250억~$1300억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17%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아마존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더 빠른 배송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마존이 프라임 에어라는 이름의 드론 배송을 시험 중인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최근 서플라이 체인 이슈, 그리고 노동자들의 입금 문제 등으로 인해 물류에 경색이 발생한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컨테이너선의 운행 스케쥴은 아마존이 어쩔 수 없겠으나, 개별 사용자에게 배송되는 물류의 최말단 과정에 드론을 도입하고자 하는 아마존의 노력은 아마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 아닐까 합니다. 

 

2022.07.23 - 아마존 Amazon (AMZN) | 드론 배송 시작 | 프라임 에어 Prime Air | Drone

 

아마존 Amazon (AMZN) | 드론 배송 시작 | 프라임 에어 Prime Air | Drone

아마존이 몇몇 주에서 드론 배송 시험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비스의 이름은 프라임 에어 Prime Air 입니다. 소매점들은 드론 배송에 심취해있습니다. 월마트는 2021년 가을에 아칸소의 시골에서

rayshines.tistory.com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비용 증가 속에서 아마존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화를 그 대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아마존은 물류 센터 자동화를 위한 설비를 매입했고, 로보틱스 메이커인 Cloostermans를 인수했습니다. 벨기에의 기업인 Cloostermans는 물류센터에 들어갈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존은 올해 들어 21.8%가량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과 아마존 프라임은 아마존이 다시 상승할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3쿼터 전망이 좋다는 것 역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 tipranks.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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