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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 Shopify (SHOP) | 전망 불확실 | 매출 감소 | 비용 증가

RayShines 2022. 10. 24.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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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의 강자 중 하나인 쇼피파이의 전망이 썩 좋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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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의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80% 하락했습니다.

 

쇼피파이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150에서 $20까지 떨어졌습니다.

쇼피파이는 코로나에 겹친 수요 감소가 쏜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그로 인해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80%나 하락하는 슬럼프를 맞았습니다. 한 때 쇼피파이의 주가는 $150을 넘어섰었으나 현재에는 $20 중반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헤지 펀드 매니저들 역시 쇼피파이를 매도하고 나섰습니다.

 

쇼피파이의 전망은 썩 좋지 않습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보다 오프라인을 선호합니다. 과거의 영광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게다가 성장과 수익률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피해야 할 종목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입니다.

 

쇼피파이는 한때 전자상거래의 플랫폼 자체를 바꿔놓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쟁이 너무나 치열합니다.

쇼피파이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방식 자체를 바꿔놓았습니다. 쇼피파이는 단순하면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했고, 그로 인해 누구나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었으며 결제부터 마케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쇼피파이는 더 이상 소상공인들을 위한 플랫폼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쇼피파이의 상승론자들은 현재 쇼피파이가 가진 확장 계획이 작동할 것이며, 그것이 성공한다면 더 큰 성장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쇼피파이가 보유한 통합된 결제 시스템이 더 발전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쇼피파이의 위치가 위태롭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매출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매출은 현재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3년 간 매년 5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긴 했으나 마지막 쿼터의 성장률은 16%에 그쳤습니다. 경영진은 성장률 둔화의 원인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줄이고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간 것을 들었습니다.

 

쇼피파이는 현재 힘든 지점에 와있습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이는 경영진이 성과에 대한 예측을 너무 과하게 한 탓입니다. 실제로 그 정도의 성과를 이루어내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가장 마지막 수치는 작년의 $3억 수익과 대조적으로 $3580만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현재 쇼피파이는 비용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비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올해 들어서만 영업비용으로 $8억 4600만을 썼습니다. 이는 작년에 비해 76% 상승한 수치입니다. 최근 쇼피파이가 단행한 인력 감축은 수익성을 다시 확보하는 데 일조했으나 여전히 상황은 어렵습니다.

 

쇼피파이의 미래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매출과 마진이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면, 과연 주가가 반등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쇼피파이의 비즈니스 모델이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왜냐하면 비용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쇼피파이의 매출은 다시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익이 날지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라이벌인 MercadoLibre는 쇼피파이보다 훨씬 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만 거래량이 4배나 늘었습니다. 

 

현재 쇼피파이는 예상 매출의 6배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동종업계의 다른 기업들에 비해 높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전망이 아직 어두움을 고려하면 주가가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출처 : tipranks.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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