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미국 배당주 투자

화이자 Pfizer (PFE) | 주가 전망 |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꾸준한 매출 기대

RayShines 2022. 7. 4. 00:00
반응형

최근 화이자는 인수를 거듭하며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해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잦아들더라도 화이자의 매출은 안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는 더 이상 소개할 필요 없는 기업입니다. 제약업계의 제왕인 화이자는 코로나 백신을 런칭하며 팬데믹 동안이 매출이 폭발적으로 신장했습니다. 화이자는 이제 백신뿐만 아니라 코로나 치료제까지 판매하며 수십 억 달러에 이르는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제 코로나가 종식되어 갈 가능성이 높아 무조건 장밋빛 전망이 펼쳐져 있다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화이자의 회계 상황, 다변화된 계획, 그리고 현금 보유 등을 고려하면 장기적 전망은 좋다고 하겠습니다.

 

화이자 주가
화이자의 최근 1년 주가입니다.

 

화이자가 코로나 때문에 더 유명해진 것은 맞지만, 화이자는 코로나 관련 제품 이외에도 수많은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혈전용해제, 유방암 치료제, 관절염 치료제, 폐렴 백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화이자는 10개의 제품에 대한 승인 신청을 해둔 상태입니다. 게다가 27개의 약품이 임상 실험 후보군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화이자는 엄청난 액수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타기업 인수를 통한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3월에 화이자는 Arena Phamaceusitcals를 $67억에 인수하며 자가면역치료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게다가 화이자는 ReViral을 $5억 2500만에 인수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화이자의 라인업은 한층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또한 화이자는 안정적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Biohaven Pharmaceutical (BHVN)을 $116억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인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불하기로 한 것은 더 이상 놀라운 사실도 아닙니다. Biohaven은 신경학적 질환에 대한 치료제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2년 1쿼터에 $3억 1700만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따라서 이번 취득은 화이자에게는 매우 큰 호재입니다. 

 

이번 1쿼터에만 코비드 백신과 치료제에서 발생한 매출이 $150억입니다. 따라서 화이자가 이 두 개의 동력에 의존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열거한 바와 같이 화이자의 다른 라인업도 막강합니다.

 

화이자는 굳건한 매출에서 발생하는 현금을 꾸준히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화이자가 타기업을 현금으로 인수한다는 것은 화이자의 현금 보유량이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한 반증이며, 아마도 $239억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배당수익률이 업계 최고 수준은 아니지만 지난 3년 간 1.1%p 높아지며 현재는 주당 $1.60으로 배당수익률 3.2%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현금 흐름이 2020년에 173% 넘게 증가했음을 고려한다면, 화이자가 배당을 삭감을 이유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길게 보면 투자자들은 꾸준한 배당 소득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화이자의 1쿼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256.6억입니다. 또한 EPS는 전년 동기 대비 70%나 상승한 $1.62입니다. 

 

월스트릿은 화이자에 대해 6개의 매수, 9개의 중립 의견을 내며 Moderate Buy 등급을 매겼습니다. 

 

최근 화이자의 타기업 인수는 코비드가 잦아들며 화이자의 매출이 급감할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화이자의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는 꾸준한 현금 흐름을 만들어낼 것이며 장기적인 매출을 유지시킬 것이므로 투자자들이 화이자의 수익성에 대해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처럼 막강한 파이프라인과 현금 유입을 가진 기업이라면 현재의 변동성은 장기투자자들에게는 좋은 매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배당수익률도 나쁘지 않다는 것도 또 다른 강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가 종식되어 간다는 것은 화이자를 둘러싼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스터샷의 필요성으로 인해 당분간은 코로나로 인한 수혜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tipranks.com

 

본 포스팅의 목적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일 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글의 내용에 의견과 사실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